세상소식

패밀리 세일 행사 파헤치기(2)

헬프유 2016. 2. 8. 06:00

행사 개요 및 구성


 

 

 

 

행사 준비

 

◎ 행사 개최 전


● 행사상품 및 할인율 산정
- 신제품, 인기상품 시중 판매가 고려하여 할인율 산정
- 비인기,과재고 상품 할인 50%이상(미끼상품 70%이상)
● 집기 준비
 - 상품특성을 고려하여 시연대, 샘플, 쇼케이스 등 준비
 - 상품 및 할인율 홍보를 위한 현수막, POP등 준비
● 사은품 및 이벤트 준비
 - 행사 기간 중 방문고객 및 구매고객 대상


● 행사 장소 섭외
 - 각 부서별 필요 공간 취합 후 적절한 장소 섭외

● 집기 준비
 행사 전반적으로 필요한 집기 준비
   (부서별 준비 집기 외 전체 사용 집기)

 

◎ 행사  개최

● 판매 상위 상품 재고 확보
 행사 기간 중 매출 현황 체크 및 재고 확보
● 사은품 증정 및 이벤트 진행
 방문고객 및 일정금액 이상 구매고객 사은품 증정
- 경품 추첨, 현장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 행사 진행 중 업무 지원
 필요 집기 및 물품 지원
 고객 편의 사항 관련 업무 지원

 

최근 포털 사이트에서 ‘패밀리세일’을 검색해보면 수많은 종류의 패밀리세일
관련 포스팅이 나온다. 패밀리세일에 다녀온 사람의 포스팅을 통해 새로운
사람이 방문하게 되며, 입소문을 통해 퍼진 패밀리세일 정보는 고객들 사이
에서는 매우 유용한 정보이다.

 

이제 패밀리세일은 회사의 특정 회원들만을 위한 행사가 아닌 모든 소비자가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며, 회사입장에서는 재고
소진만이 아닌 브랜드 및 상품 홍보, 고객 확보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