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항공병기
1차 헬기 도입 사업에서는 실패했지만 과연 2차에서는? SH-60 시호크
헬프유
2019. 10. 14. 00:02
Sikorsky SH-60 Sea Hawk
전폭 동체 : 2.13 m, 날개 포함 : 16.36 m
전고 5.18 m
회전면적 210 m²
공허중량 6,189 kg
적재중량 내부수송 시 1,900 kg, 슬링수송 시 2,700 kg
최대적재중량 공격 임무 시 8,739 kg, 대잠전 임무 시 9,575 kg
최대이륙중량 9,927 kg
엔진 General Electric T700-GE-701C 터보샤프트 엔진 x2기
시호크 계열의 첫번째 기체인 SH-60B는 1984년에 실전배치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소하고 자잘한 임무도 잦은데다가 거친 해상에서 작전하는 특성상 기체의 피로도가 매우 심한데, 이는 모든 시호크 계열의 헬기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지병이나 다름없습니다. 한편, SH-60B 이후의 기체들 모두 각각의 고유한 닉네임을 지니고 있긴 하지만, 비공식적인 명칭인데다 이래저래 복잡하기만 해서 해상작전용 H-60 계열의 회전익기는 그냥 다 뭉뚱그려 "시호크"라고 칭하는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전폭 동체 : 2.13 m, 날개 포함 : 16.36 m
전고 5.18 m
회전면적 210 m²
공허중량 6,189 kg
적재중량 내부수송 시 1,900 kg, 슬링수송 시 2,700 kg
최대적재중량 공격 임무 시 8,739 kg, 대잠전 임무 시 9,575 kg
최대이륙중량 9,927 kg
엔진 General Electric T700-GE-701C 터보샤프트 엔진 x2기
시호크 계열의 첫번째 기체인 SH-60B는 1984년에 실전배치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소하고 자잘한 임무도 잦은데다가 거친 해상에서 작전하는 특성상 기체의 피로도가 매우 심한데, 이는 모든 시호크 계열의 헬기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지병이나 다름없습니다. 한편, SH-60B 이후의 기체들 모두 각각의 고유한 닉네임을 지니고 있긴 하지만, 비공식적인 명칭인데다 이래저래 복잡하기만 해서 해상작전용 H-60 계열의 회전익기는 그냥 다 뭉뚱그려 "시호크"라고 칭하는 분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