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명의 캠페인 참가자에게는 8만원 상당의 더블 이펙트 정품과 주변에 나눠줄 수 있는 샘플, 그리고 홍보대사 활동 가이드가 함께 들어 있는 캠페인 키트가 발송됐다.
더블 이펙트 입소문 캠페인은 말 그대로 대성공이었다. 더블 이펙트의 인지도 및 선호도는 눈에 띄게 상승하였고, 그 결과 더블 이펙트는 초도 물량만 3만여 개가 팔려 나가는 등 판매량에 있어서도 ‘리마커블한’ 성과를 거두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매출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제품 공급에 어려움을 느낄 정도였다고 한다.
더블 이펙트 입소문 캠페인은 그 어떤 캠페인보다 홍보대사들의 자발적인 활동이 성공의 열쇠였다. 홍보대사에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들이 주어졌는데, 200명의 홍보대사들은 주어진 미션을 충실하게 수행하는 것은 물론이고, 홍보대사 스스로 매우 독창적인 활동을 전개하였다.
어떤 홍보대사들은 자신의 미니홈피나 블로그에서 자체 이벤트를 실시하여 주변인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도 하였고, 손수 설문 조사 양식을 만들어 샘플의 사용 소감이나 개선점 등을 수집하기도 하였다.
또한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이용하여 홍보 활동을 펼친 홍보대사들도 있었다. 어떤 홍보대사는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 고객들에게 상품과 함께 더블 이펙트 샘플을 배송해 주었는가 하면, 온라인 매체의 객원 리포터로 활동하던 캠페인 참가자는 인터넷 신문에 기고한 기사 내용 중에 더블 이펙트와 제시카 알바에 대해 언급하여 ‘은근하게’ 홍보 활동을 펼치기도 하였다.
또한 많은 홍보대사들이 피부 미용과 관련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이 더블 이펙트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에 대해 생생하게 글을 남겼고, 자신의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일도 망설이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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