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들의 디지털화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모바일뱅킹, 오픈뱅킹과 같이
은행 업무들도 대부분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은행 상담도 디지털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은행에선 점포 통폐합으로 폐쇄되는 영업점을
디지털 라운지로 전환한다고 하는데요.
디지털 라운지에서는 AI직원에게
상담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ai직원과 디지털 데스크 등을 통해서
무인형 점포로 지점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비대면 거래가 익숙해지는 요즘에
이렇게 디지털라운지가 생겨나는 것은
어찌보면 익숙한 일이기도 한데요.
디지털 취약계층에게는 은행 업무가
낯설어질까봐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디지털 라운지가 익숙해진다면
이점이 훨씬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ai직원을 통하면 시간의 제약 없이
은행 상담 업무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은행 본점 직원과 영상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비대면이 너무나도 당연스러워지는 이때에
은행의 이러한 변화는
어쩌면 당연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장점들이 물론 많겠지만..
디지털에 취약한 계층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여러가지 방안들을 잘 마련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시간의 제약으로 인해서
은행 업무를 못보셨던 분들에게는
디지털 라운지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65일 24시간 언제나 Ai 직원을 통해서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으니까요.
저도 기회되면 디지털 라운지에 한번
가보고 싶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