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구글은 하루 평균 6억 2,000만 명이 방문하고, 10억 건의 검색, 72억 건의 페이지뷰 트래픽을 발생시킨다. 구글은 방문자의 검색어를 바탕으로 광고나 링크, 음식점 리뷰, 여행정보, 지도 데이터, 교통정보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각종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통한 사용자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검색 및 광고 서비스 운영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하여 빅데이터 분석과 분산처리 등을 선진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분석틀, 웹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통합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여 웹 생태계의 지배적 위치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아마존닷컴
아마존은 하루 평균 440만 명이 방문하며, 2010년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에 900만 개의 상품을 판매한 미국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사이트이다. 아마존은 1억2,000만 명의 고객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230만여 종의 서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아마존은 회원들 개개인의 상품 검색 및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자동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 개인에게 맞는 쿠폰을 자동화된 알고리즘으로 생성하여 고객에게 전달한다.
쇼핑몰의 경우 구매자들의 주문패턴, 상품 클릭 성향을 분석해 관심을 가질만한 제품을 예측해서 우선적으로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거나 주문패턴 즉, 특정 시리즈에 구매 이력이 많다고 하면 다음에 구매를 할 만한 상품을 예측하여 미리 맞춤형 쿠폰을 자동 발급하여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신규회원 유치가 어렵고 가입된 회원,주문 이력이있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빅 데이터를 비롯한 새로운 방법으로 회원들을 유지, 관리할 때 유용하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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