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38


러시아의 헬리콥터 제작사인 밀 제작국이 유로콥터(현 에어버스 헬리콥터스)와 함께 개발한 최신 쌍발 엔진 다목적 중형 헬리콥터입니다. 이전에 개발되어 오랫동안 사용된 Mi-8 헬리콥터와 Mi-17 헬리콥터의 후속기종으로 2003년에 처음 비행에 성공하였으며 그 이후 개발이 지체되었다가 2010년에 다시 개발이 진행되었으며 첫번째 시제기 이후 두번째 시제기에서는 첫번째 시제기에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어 및 안전성 향상과 함께 연료와 유압 시스템, 그리고 로터 블레이드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습니다.


판매 또한 밀 설계국 소속의 밀 인터내셔널이 담당하고 있으며, 수출을 염두에 둔 탓인지 서방 헬리콥터와 비슷한 규격의 부품과 조종석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였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엔진 또한 서방제와 러시아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군용과 민간용 두 가지 시장을 모두 목표로 하였으며 여러 화물과 승객이 원활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우측 대형 도어 및 후방 화물 도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출도 염두에 둔 만큼 FAR-29 요구조건과 European JAR-29, Category A 및 B에 충족하며 야간운행을 위한 European JAR-E Regulations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기후조건 또한 영하 60도나 영상 50도에서도 원활한 운용이 가능합니다.
러시아군에서 처음으로 12대를 도입하였으며, 좌석 분리가 가능해 임무 목적에 따라 무장병력 40명을 태우거나 수술용 의료침대를 두거나 보조연료 탱크를 장착해 항속거리를 늘리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osted by 헬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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