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스개 소리로 “어른아이”라는 말을 가끔 들을 수 있는데 위의 사례는 초등학생들의 이야기가 아니라 “어른아이”라 불리우는 성인들의 모습이다.
이런 것을 키덜트 문화라 할 수 있다.
키덜트란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최근 예전 스타일이 다시 유행하고 로봇이나 책 등 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제품들이 등장해 유년 시절을 그리워 하는 성인들이 늘어나면서 생긴 신조어이다.
각박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마음 한 구석에 어린이의 심상을 유지하면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키덜트 특유의 감성이 반영된 트랜드가 유행하고 있다. 또한 키덜트족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감성을 항상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경향은 바로 소비 행위로 연결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런 현상과 함께 새로운 소비자인 키덜트족을 타겟으로 하는 상품을 기업들은 다투어 만들어내고 있다.
> 스위티돌 www.sweetydoll.co.kr
-콜렉트바비의 종류가 상당히 많음
-인형뿐만이 아니라 플레이셋,
의상, 인형스탠드 등
부가적인 상품도 많음
- 종류별 분류가 잘 되어 있음
- 가격이 높음
> 브릭나라 www.bricknara.com
- 상품이미지의 화질이 좋지 않음
- 키덜트족 뿐만이 아니라
어린이에게도 관심이 큼
> 테디매니아www.teddymania.co.kr
- 쇼핑뿐이 아니라 아카데미, 매니아를 위한 정보 교환, 테디베어 역사 및 소개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어 다양한 만족을 줄 수 있음.
- 다양한 이벤트가 있음.
'세상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커뮤니티(2) (0) | 2015.10.25 |
---|---|
책 커뮤니티(1) (0) | 2015.10.24 |
Bilingual 출판(2) (0) | 2015.10.18 |
Bilingual 출판(1) (0) | 2015.10.17 |
마포 어린이 영어도서관 (0) | 2015.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