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티맘의 마케팅 전락

1)온라인커뮤니케이션활성화
여성의 88%가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에 의존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키티맘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원하는 기업들은 웹 사이트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해 키티맘들의 정보교환을 도와주면서 이들의 로열티를 높일수 있다.

 

2) 합리적인 소비성형에 맞는 체험형 매장활용
키티맘들이 자녀와 함께 방문해서 직접 품질을 확인하고
제품이나 브랜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을 적극활용해 볼만하다

 

 


> 줌마렐라
-> 아줌마와 신데렐라의 합성어로 가정생활과 육아경험이 풍부한 30-40대 여성을 줌마렐라라고 한다. 
신데렐라처럼 예쁘고 적극적으로 삶을 가꾸는 아줌마라는 의미다.
 
- 줌마렐라 마케팅전략

1) 아이디어 수집원으로 활용
적극적인 참여성향을 보이는 줌마렐라는 제품이나 브랜드의 모니터링 요원으로 가치가 높다.
특히 전자제품 식음료 일상 소자재등 구매결정에 있어 엄마의 영향력으로 폴은 품목의 경우 거의 전문가 수준의 지식을 갖추고 있는 엄마들이 많다. 이미 많은 기업체들이 신상품 기획이나 개발단계에서 엄마들을 대상으로한 포커스 그룹 인터뷰등을 통해 이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하고 있다

 

2) 심미적인 감성공략
줌마렐라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데 적극 나선다는 점이다.
서서히 중년을 바라보게 되면서 미용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높아지게 된다.
대표적인 예로 요즘 새롭게 단장하고 있는 개인병원들을 들을 수 있다.
고급 까페를 연상시키는 우아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방문하는 환자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있다.
또한 미안할 정도로 친절한 직원들의 서비스는 마치 환자들을 왕처럼 느끼게 한다.
이처럼 병원들의 감성 마케팅을 통해 편안한 쉼터로 변신을 하고 있는 점을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더퀸의 뷰티 아카데미는 피부미용 학원을 모티브로 삼고 있지만 향후 안정적으로 학원이 자리 잡으면 뷰티샵도 함께 겸업하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본다
단순히 인재를 만들어내는 학원에서 인력공급을 함께 한다면 더큰 시너지 효과가 있지않을까?
피부미용학원은 요즘 단순히 젊은이들의 관심사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평생 관심사다. 감성공략과 피부미용의 부수적인(예를들어 화장품판매)판매목적으로도 생각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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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헬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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