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인맘
->마지막으로 자녀양육에서 벗어나 노후를 즐기는 50-60대 여성들을 와인맘이으로 부를수 있다 개인적 사회적으로 잘통합되고 성숙한 어른인wine족 풍부한 인생경험을 바탕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 와인맘 마케팅전략
1) 참여형 프로모션 및 개인화 마케팅
자녀들이 독립하고 부부중심의 생활을 하게 되면 따뜻한 인간관계에 목마르게 된다.
따라서 와인맘들은 주위 사람들과의 교류가 보다 활발해진다 대면마케팅을 통한 인적 교류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와인맘의 관심을 유도할수 있다.
나아가 나만의 특별함을 느낄수 있는 개인화 마케팅이 효과적이다.
이에 국내시판중인 외제차들은 핸드백 걸이 화장거울 자외선 차단기등을 부탁 와인맘을 공략하고 있다 와인맘이 중년 고객의 소비 주체로 등장한 만큼 이들이 무엇을 원하고 있으며 어떻게 하면 특별함을 높일 수있을지 개인화 마케팅을 고려해 볼만하다.
콜센타 와인맘 체용은 어떨지 … 생각해 본다. 지금 현재 우리 콜센타에서도 50대 이상 근무자가 2명이나 된다, 물론 판매실적도 다른 사원들보다 우수하다 이런점을 감안한다면 제2의 인생을 살고 싶어하는 와인맘에게 보다 좋은 기회를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사회적으로 참여하고 싶어도 기회가 싶지 않은 나이대를 고려 자리 이동이 많은 것을 감안한다면 좋은 방법일 수 있다 위의 마케팅 전략과는 좀 다른 적용이지만 엉뚱함 속에 길이 있을 수 있다.
요즘은 마케팅 전쟁이다. 많은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아줌마를 대상으로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세상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파헤치기(2) (0) | 2015.12.06 |
---|---|
블로그 파헤치기(1) (0) | 2015.12.05 |
아줌마 파워(2) 줌마렐라 (0) | 2015.11.29 |
아줌마 파워(1) 키티맘 (0) | 2015.11.28 |
샵인 샵에 관한 아이디어(2) (0) | 2015.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