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하게 보기 쉽게 되어있는 카테고리 구성

 

 

 


# 풀반장’s letter / About People 과 같은 풀무원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카테고리를 통해 풀무원 사람들의회사생활 모습이나 행사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고객들과소통하는 공간이 되고, 친근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 About Product 부분에서는 신제품 소개, 리뷰, 제품메이킹 스토리, 샘플링 현장을 소개한다.
(우리로 본다면 신간이 나오기까지의 이야기나 신간배본 후 사용기 정도의 내용을 너무나 재미있게 풀어낸)

 

# 대표 식품업체다운 메인 카테고리인 음식, 레시피,쿠킹클래스도 빠질 수 없고 다양한 정보와 동시에 제품 홍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된다.

 

# e-자연을담는큰그릇 이라는 카테고리.‘자연을 담는 큰그릇’ 이라는 사외보를 발행하고 있는풀무원의 월간사보를 블로그로 옮겨둔 코너

 

* 풀무원 블로그도 트위터, 페이스북과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블로그에 연계 페이지 소개가 되어있다.
방문자 수로만 블로그가 잘 되고 있는지 평가 할 수는 없지만 노출되는 만큼 효과가 큰 블로그의 경우 풀무원은 평균 일일 방문자 5천여 명 정도로 누적방문자 수 391만 명 정도이다.

 

 풀무원 기업의 경우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대기업인 만큼 블로그를 통하여 고객과 소통하는 장이 되기가 쉬웠을 것이라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뚜렷한 목표와 컨셉을 잡고 운영을 하지 않으면 블로그는 마케팅이 아니라 단순한 광고의 한 채널이 되고 아무도 찾지 않는 공간이 되기 쉽다. 이 두 기업외에 기아자동차도 자동차와 관련된 포스팅 뿐 아니라 직원 들이 직접 참여하는 글, 회사생활이야기 등을 적절한 기준 내에서 블로그를 통해 오픈함으로써크게 느껴졌던 기업들이 고객들과 가까운 느낌이 들게하는 부분에서는 성공적이라고 보여진다.

 


Posted by 헬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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