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을 친구같이 느끼게 하는 블로그, 소통하는 블로그
립합 블로그 http://blog.naver.com/liphop2588
립합블로그는 ‘립합’ 이라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CEO 김예진이 운영하는 개인블로그로 엄연히따지자면 기업 블로그는 아니다.
하지만 김예진CEO 가 올리는 일상 블로그 내용을 통해서 고객들은 신상제품을 1~2주 먼저 볼 수 있고, 일상이야기를 통해 많은 이야기를 보고 공감하게 되었다.
나 역시도 립합은 2005년부터 몇 번 구매하긴 했지만 왠지 모르게 거리감 느껴지는 이미지도 있었던 부분이 블로그를 접하게 되면서 립합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상품의 질, 가격, 디자인이 물론 중요하겠지만 쇼핑몰이 차고 넘쳐나는 지금 각자 좋아하는 쇼핑몰의 이미지라는게 있을 것이고 그것이 한 순간에 되지는 않았을 거 같다.
립합 쇼핑몰은 인터넷쇼핑몰 붐이 일어나기도 전에 생긴 장수 쇼핑몰 인데 최근 몇 년 사이에 블로그도 개설하면서 더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점점 포스팅 마다 넘치는 댓글을 통해 느끼게 된 점은 역시친근감있는 기업이미지 형성과 꾸준함, 그리고 소통의 중요성이라는 것이고 이 블로그는 결국 많은 사람들이 매일 들어가보고 싶은 블로그가 되었다.
5천여 명이 구독하고 있고 한 포스팅 마다 평균 덧글 100여개, 이웃들 사이에 구독률이 좋은편이다. 이런 립합 블로그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블로그를 광고로만 봐야 하나?
'세상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CPi(미국임상병리사자격시험)의 국내도입과 관련 현 시장 상황 분석 (2) (0) | 2015.12.13 |
---|---|
ASCPi(미국임상병리사자격시험)의 국내도입과 관련 현 시장 상황 분석(1) (0) | 2015.12.12 |
블로그 파헤치기(2) (0) | 2015.12.06 |
블로그 파헤치기(1) (0) | 2015.12.05 |
아줌마 파워(3) 와인맘 (0) | 2015.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