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ey Firefly
전폭: 13.57m
전고: 4.14m
공허중량: 4,432kg
최대 이륙 중량: 6,373kg
최고 속력: 509km/h
항속거리: 2,090km
최대 상승 고도: 8,530m
무장: 주익에 HS.404 이스파노 기관포 4정
폭장: RP-3 60파운드 로켓 8개 또는 1000 파운드 폭탄 2개
출력원: 롤스-로이스 그리폰 IIB V12 (1,730 마력)
이 기체는 전투기로서는 당시 상당한 대형기였던 풀머보다도 무거웠고, 자체 중량은 대략 400kg, 전비중량은 1.5t 가량 더 무거웠습니다. 이 자체중량 4,254kg는 영국 공군의 전투기인 스핏파이어 Mk.V형의 거의 2배, 전비중량 6,359kg는 중량과다로 고민하던 바라쿠다 폭격기의 전비중량과 거의 비슷한 수치였지요. 그렇지만 풀머 이상으로 공력적으로 세련된 기체형상, 풀머 MK II보다 400hp 향상된 출력의 엔진 덕분에 최고속도는 풀머 Mk II형보다 60km 가량 상승했는데요. 또 항법겸 통신사가 탑승하는 후방석은 밀폐형으로 되어 있어 후방석이 기총좌를 겸하는 일이 많은 일반적인 복좌형 전투기와는 다른 이 기체의 외형적 특징입니다. 플랩에는 새로이 특허를 얻은 영맨식 플랩을 채용, 저속하의 고양력을 실현, 높은 착함성능을 보유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전폭: 13.57m
전고: 4.14m
공허중량: 4,432kg
최대 이륙 중량: 6,373kg
최고 속력: 509km/h
항속거리: 2,090km
최대 상승 고도: 8,530m
무장: 주익에 HS.404 이스파노 기관포 4정
폭장: RP-3 60파운드 로켓 8개 또는 1000 파운드 폭탄 2개
출력원: 롤스-로이스 그리폰 IIB V12 (1,730 마력)
이 기체는 전투기로서는 당시 상당한 대형기였던 풀머보다도 무거웠고, 자체 중량은 대략 400kg, 전비중량은 1.5t 가량 더 무거웠습니다. 이 자체중량 4,254kg는 영국 공군의 전투기인 스핏파이어 Mk.V형의 거의 2배, 전비중량 6,359kg는 중량과다로 고민하던 바라쿠다 폭격기의 전비중량과 거의 비슷한 수치였지요. 그렇지만 풀머 이상으로 공력적으로 세련된 기체형상, 풀머 MK II보다 400hp 향상된 출력의 엔진 덕분에 최고속도는 풀머 Mk II형보다 60km 가량 상승했는데요. 또 항법겸 통신사가 탑승하는 후방석은 밀폐형으로 되어 있어 후방석이 기총좌를 겸하는 일이 많은 일반적인 복좌형 전투기와는 다른 이 기체의 외형적 특징입니다. 플랩에는 새로이 특허를 얻은 영맨식 플랩을 채용, 저속하의 고양력을 실현, 높은 착함성능을 보유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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