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eing Vertol CH-46 Sea Knight
전장 13.92m
전고 5.1m
전폭 2.2m
로터지름 16m
로터형식 앞뒤 3엽식 탠덤로터
승무원 5명
자체중량 7,047kg
탑승가능인원 25명
이륙최대중량 11,000kg
엔진 GE T58-GE-16/416A(1,870마력) 터보샤프트 2기
순항속도 265km/h
항속거리 676km
최대고도 4,300m
처음 도입한 곳은 미국 해병대인데요. 미국 육군에서 사용하는 CH-47 치누크와는 크기는 다르지만 겉모양은 비슷한데, 우연히 닮은 게 아니라 두 기종 모두 시험기 모델 107을 기반으로 개발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 나이트 쪽이 원본과 좀 더 유사하며, 치누크는 원본을 기반으로 대형화한 모델입니다.
신뢰성이 상당히 높으며, 2019년 현재 모든 현역 기체의 기령이 거의 60년이 되어갑니다.
전장 13.92m
전고 5.1m
전폭 2.2m
로터지름 16m
로터형식 앞뒤 3엽식 탠덤로터
승무원 5명
자체중량 7,047kg
탑승가능인원 25명
이륙최대중량 11,000kg
엔진 GE T58-GE-16/416A(1,870마력) 터보샤프트 2기
순항속도 265km/h
항속거리 676km
최대고도 4,300m
미국의 보잉 사에서 제작한 해군용 탠덤로터 중형 수송 헬리콥터입니다. 민수용은 BV 107-II Vertol이라고 부릅니다.
처음 도입한 곳은 미국 해병대인데요. 미국 육군에서 사용하는 CH-47 치누크와는 크기는 다르지만 겉모양은 비슷한데, 우연히 닮은 게 아니라 두 기종 모두 시험기 모델 107을 기반으로 개발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 나이트 쪽이 원본과 좀 더 유사하며, 치누크는 원본을 기반으로 대형화한 모델입니다.
앞뒤에 큰 로터 2개가 배치되어 있는 탠덤로터 및 개구리같이 생긴 앞모습이 특징입니다. 이 모습 때문에 미 해병대에서는 Phrog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헬리콥터가 테일로터에 동력의 30% 가량을 소모하는 것과 달리 탠덤로터 방식은 동력의 전부를 양력 및 추진력 발생에 쓰기 때문에 기체중량에 비해 적재력도 뛰어나고 고속으로 비행할 수 있습니다. CH-47와 겉보기상 구분법은 랜딩 기어 개수와 창문개수 뒤쪽의 뒤쪽 로터에서의 엔진 돌출여부로 구분할 수 있지요.
신뢰성이 상당히 높으며, 2019년 현재 모든 현역 기체의 기령이 거의 60년이 되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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