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 영어 개발 게임이 있어 공유할까 한다.

 

 

> 게임 소개

매일 매일 1시간씩 게임을 통해 영어를 학습하는 영어 학습용 RPG 게임.
아이들이 조작하기 쉬운 방법으로 신비롭고 환상적인 게임 속 세상을 RPG 형식으로 접근하여 더욱 흥미를 붙이게 해 준다.  게임 뿐만 아니라 여느 RPG 게임 같이 자신의 캐릭터를 다양한 옷과 아이템으로 꾸밀 수 있어 게임 외 요소를 부각시킨다.


> 흥미요소
-퀘스트

기본적인 동화의 틀이 있고 그 틀 안에서 유저들에게 계속 퀘스트가 주어짐.
다음 단계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주어진 영어 퀘스트를 풀어야 함으로서 영어 환경을 자연스럽게 체험하게 된다.
다양한 아이템 보상과 함께 영어 동화 이야기도 같이 즐길 수 있다.


- 엘월드(ELword)

게임 속의 시스템으로 A~Z까지 빛의 힘을 가진 빛의 언어 알파벳이다.
엘월드의 조합으로 빛의 힘을 이용하여 게임 속에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단어 학습의 기회와 게임 속에서의 플레이 요소를 줄 수 있다.
엘워드의 특징을 표현한 이미지가 담긴 판에 그림의 알파벳을 정확하게 맞추면 엘워드를 만들 수 있다.


> 학습 시스템
학습 대상: 초등학생

플레잉에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선정한 “초등학생 영어 교육 과정”에 포함된 800개 단어와 추가 학습 단어 200개로 총 1,000개의 초등학교 필수 영어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필수 영어 패턴 100개와 다양한 문장 학습, 일상 대화 표현까지 다양하게 쓰이는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모든 캐릭터의 대사들이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리스닝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상황에 맞는 표현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 문맥에 맞는 자연스러운 영어 표현을 익히는 데도 도움이 된다.

 


> 플레잉 학습 단계:

 

 


교재와 달리 온라인 교육은 접근성의 문제 때문에 개발하기 어려운 점들이 많이 있다.
아이들에게 흥미를 주기 위해서 너무 entertainment 를 강조하다 보면 education 부분이 약해 지게 되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현재 클로즈 베타테스트를 마친 에듀테인먼트 RPG 게임 플레잉은 학습과 재미 둘 다 놓치지 않기 위해 게임에 나온 영어 학습 요소를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는 오프라인 교재도 같이 내놓고 있다.

 

'세상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실 경영(4)  (0) 2015.06.27
성공하는 학원을 만들기 위한 필수조건(1)  (0) 2015.06.27
교보문고의 전자책 대여 시스템 SAM  (0) 2015.06.22
북스타트 운동(2)  (0) 2015.06.21
북스타트 운동(1)  (0) 2015.06.20
Posted by 헬프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