솝위드 카멜
영국의 솝위드 항공사에서 솝위드 펍 전투기를 대체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기에 Big Pup이라는 이름으로 개발된 솝위드 카멜 전투기는 당시 꽤 혁명적인 설계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동체 구조는 다른 항공기와 별다른 점이 없는 박스 모양으로 만들어 졌지만 다양한 소재들을 사용했는데, 엔진 카울링은 알류미늄으로 만들어졌고 조종석 주변은 합판으로 뒤덮었으며 동체의 꼬리 부분과 날개는 천으로 뒤덮는 복잡한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날개도 다른 항공기와 달리 특이한 형태로 제작되었는데 아랫 날개는 상면각을 가지도록 만들어져서 날개의 끝이 위쪽으로 올라가는 형태로 만들어졌지만 윗 날개는 상면각을 가지지 않았기에 날개의 끝으로 갈수록 양 날개의 간격이 좁아지는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빅 펍의 무장은 싱크로나이즈로 구동되는 7.7mm 빅커스 기관총 두 정이 조종석의 앞쪽에 장착되었는데, 엔진 카울링이 기수에 장착되어 있는 기관총의 약실을 덮다 보니 낙타 혹처럼 툭 튀어 나온 모양이 생겨났습니다. 이 특이한 모양이 마음에 들었는지 개발자들은 개발중이던 전투기의 이름을 낙타라는 뜻의 Camel로 자주 불렀다고 하며 결국에는 솝위드 빅 펍 전투기가 아닌 솝위드 카멜 전투기로 명칭이 바뀌게 됩니다.
솝위드 카멜로 이름이 바뀐 시제기는 110 마력의 Clerget 9Z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1916년 12월 22일 영국의 브룩클랜즈에서 초도비행을 했는데 훗날 호커 항공사의 창시자인 Harry Hawker가 조종했다고 합니다. 시제기가 초도비행에 성공하고 나서는 별다른 문제 없이 양산라인으로 들어갔는데, 최대 5,490대의 솝위드 카멜 전투기가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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