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케팅(2)

세상소식 2015. 8. 2. 06:00

> 어떻게 부실 판매를 극복할 것인가

 

 

제품, 유통, 가격, 판촉 등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에 충실한 재검토를 통해 부실 판매 제품을 구제할 방법도 있다. 제품의 외형을 바꾸어 성공한 예로는 세계 최초로 상자 곽 모형을 개발한 ‘말보루’ 담배를 들 수 있다. 또, 유통 채널을 바꿔 타이멕스라는 전자시계를 슈퍼에 비치 판매하여 성공한 예, 묶음 판매를 통한 가격대를 할인한 예나 판촉 행사로 리마케팅에 성공한 예는 주변에서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안 나가는 모든 제품을 리마케팅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리마케팅 한다고 모든 제품이 다시 살아나는 것은 아니다. 또한 리마케팅 전략은 신중해야만 한다. 경기가 어렵고 장사가 안 된다고 해서 섣불리 가격을 내리는 것은 금물이다.

 

그보다는 덤으로 사은품을 얹어주기 혹은 특정 품목을 파격적으로 저렴하게 파는 미끼 상품 또는 시기에 맞는 스페셜 상품 활용이 훨씬 효과적이다. 또한 상품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세심한 사전 조사와 재고가 필요하다. 비슷한 상품의 경우, 동일한 가격대에서는 마진율이 정해져 있게 마련이므로 마진율을 고려한다면 획기적인 질 향상은 기대하기 어렵다.

 

따라서 같은 상품이라도 정성을 들여서 먼지를 털어내고 제품에 대한 마케팅 방향을 새로이 설정하거나, 주기적으로 진열을 바꾸는 방식, 또는 비싼 상품은 해체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분리해서 팔거나 유사제품을 세트화해서 판매하는 방식을 고려해볼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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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헬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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