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브마크’를 형성하기위한 7가지 방법
1. 놀라움을 통해 기쁨을 이끌어 내라.
사람들은 새롭고 다른 것, 재미있고 자극적인 것을 좋아한다. 따라서 지속적인 혁신만이 사람들을 유혹할 수 있다. 소비자를 놀라게 하고 기쁘게 하려면 소비자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 우리의 고객은 의대생, 의학 관련 학과생 및 교수들이 대부분이다. 이들에 대한 깊은 이해가 혁신을 위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 이를테면 얼마 전 크게 히트한 당사의 'e-anatomy' 해부학 동영상 CD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2. 공감을 이끌어 내라
사람들은 친밀한 쪽으로 끌리는 경향이 있다. 공감 유발이 유혹 경제에서 중요한 것도 이 때문이다. 소비자 평가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모습만큼 유혹적인 것도 없다. 동종 업계의 글로벌 리딩 기업인 아마존닷컴의 권장도서 시스템이 그 좋은 예이다.
<amazon.com의 권장도서시스템>
3. 훌륭한 디자인으로 유혹하라
책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있어 표지 디자인은 유혹의 최전선이다. 사람들의 주의를 끌어 유혹하기에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매혹적인 표지와 더불어 책 내부의 편집 개발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어린왕자와 같은 ‘팝업북’은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인 나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었다.
<팝업북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4. 소비자를 참여시켜라.
새로운 책을 출판함에 있어 소비자가 제안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야 하며, 서비스 부분에도 소비자의 아이디어가 채택되어야 한다. 소비자에게 직접 우리의 도서를 접하게 하고, 직접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보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소비자의 첫 작품이 프랑켄슈타인 같을지라도 거기서 한 가닥 아이디어라도 건질 수 있다면 그건 범문에듀케이션의 보물이 될 것이다.
모든 과정에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되, 그들이 낸 아이디어를 그저 따라가기만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스스로 변화하도록 노력하고 창의적이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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