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100 나라온
익폭: 11.3 m
전고: 2.7 m
익면적: 13.7 m²
자중: 1,089 kg kg
적재중량: 1,489 kg
총 이륙중량: 1,633kg
엔진: 1× 콘티넨탈(Continental)사 TSIOF-550-K, 315 hp(235 kW)
최대속도: 467 km/h
순항속도: 389 km/h
최대 상승고도: 7,600 m
항속시간: 5.3시간
항속거리: 최대연료 탑재시 2,222 km
행동반경: 1,850 km
미 연방항공청의 BASA 기술평가에서 시범사업(Shadow Project)에 사용되었으며, 정확하게는 BASA(한미 상호 항공안전협정) Part.23을 체결에 기여했습니다. FAA의 TC Validation은 계속 진행중에 있으며, 종료되면 미국으로 수출시 FAA 감항증명도 받을 수 있지요. 이로써 국내에서 받은 소형항공기의 감항인증을 바탕으로 FAA의 감항인증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국내 항공기 개발 역사에서는 큰 의미가 있는데, 국내의 표준감항인증을 최초로 받았습니다.
익폭: 11.3 m
전고: 2.7 m
익면적: 13.7 m²
자중: 1,089 kg kg
적재중량: 1,489 kg
총 이륙중량: 1,633kg
엔진: 1× 콘티넨탈(Continental)사 TSIOF-550-K, 315 hp(235 kW)
최대속도: 467 km/h
순항속도: 389 km/h
최대 상승고도: 7,600 m
항속시간: 5.3시간
항속거리: 최대연료 탑재시 2,222 km
행동반경: 1,850 km
미 연방항공청의 BASA 기술평가에서 시범사업(Shadow Project)에 사용되었으며, 정확하게는 BASA(한미 상호 항공안전협정) Part.23을 체결에 기여했습니다. FAA의 TC Validation은 계속 진행중에 있으며, 종료되면 미국으로 수출시 FAA 감항증명도 받을 수 있지요. 이로써 국내에서 받은 소형항공기의 감항인증을 바탕으로 FAA의 감항인증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국내 항공기 개발 역사에서는 큰 의미가 있는데, 국내의 표준감항인증을 최초로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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