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 C-2
전폭 44.4m
전고 14.2m
승무원 3명
자체중량 60.8톤
적재량 37.6톤
이륙최대중량 120.1톤
엔진 제너럴 일렉트릭 CF6-80C2K1F(추력 59,740파운드) 2기
순항속도 890km/h
항속거리 30톤 적재시 6,500km, 공중량 10,000km
최대고도 12,200m
또한 개발이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는데요. 10년 정도를 계획했는데 최종적으로 15년 정도 걸렸습니다. 개발 막바지에 기체 강도 부족과 자체 중량 초과, 전자 장비 성능 부족 등 문제들이 발생하고 림프 도어 강도에도 문제가 발생하면서 첫 배치가 2016년까지 지연되었지요. 결국 방위성이 문제 해결을 위해 도쿄대학교에 지원을 요청했는데 국방 관련 연구를 금기시하는 일본 대학들의 정책으로 인해 거절 당하는 사례까지 나왔는데요. 이러한 결함으로 인해 가와사키 중공업이 XC-2 시제기 1호기의 동체를 재설계하여 교체하는 작업에 착수해 문제를 완전 해결하였습니다.
전폭 44.4m
전고 14.2m
승무원 3명
자체중량 60.8톤
적재량 37.6톤
이륙최대중량 120.1톤
엔진 제너럴 일렉트릭 CF6-80C2K1F(추력 59,740파운드) 2기
순항속도 890km/h
항속거리 30톤 적재시 6,500km, 공중량 10,000km
최대고도 12,200m
또한 개발이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는데요. 10년 정도를 계획했는데 최종적으로 15년 정도 걸렸습니다. 개발 막바지에 기체 강도 부족과 자체 중량 초과, 전자 장비 성능 부족 등 문제들이 발생하고 림프 도어 강도에도 문제가 발생하면서 첫 배치가 2016년까지 지연되었지요. 결국 방위성이 문제 해결을 위해 도쿄대학교에 지원을 요청했는데 국방 관련 연구를 금기시하는 일본 대학들의 정책으로 인해 거절 당하는 사례까지 나왔는데요. 이러한 결함으로 인해 가와사키 중공업이 XC-2 시제기 1호기의 동체를 재설계하여 교체하는 작업에 착수해 문제를 완전 해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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