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usta A129 Mangusta
유럽 국가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미국식의 공격 헬리콥터 개념이 유럽 전장에 맞지 않다고 생각, Bo-105나 가젤, 링스 같은 소형 헬리콥터를 대전차용으로 개량해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소형 헬리콥터를 개량한 대전차 무장헬기의 한계가 곧 드러나는데 기체에 비해 무거운 대전차 미사일들을 탑재하고 다니다보니 기동성이 저하되었고, 이는 특히 유럽 전장에서는 다른 전장환경에 비해 기체의 생존성에 훨씬 악영향을 끼치는 문제였습니다. 냉전시절, 3차 세계대전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예상됐던 동-서유럽의 경계에는 산같은 지형 장애물도 거의 없는 평평한 구릉지였기 때문입니다.
개발은 순조롭게 진행되어, 1984년에 그 모습이 세상에 드러냈습니다. 두드러지는 신기술이 적용되지 않았고 기관포도 없었으며 내탄성과 무장탑재량도 AH-1 코브라와 별 차이가 없었지만, 쌍발 엔진과 당대 기술로서는 최대한 경량화한 헬리콥터 중량덕에 기동력이 크게 향상되었고, 대전차 임무에 있어서는 AH-1 코브라보다 뛰어난 공격 헬리콥터가 된 것입니다.
유럽 국가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미국식의 공격 헬리콥터 개념이 유럽 전장에 맞지 않다고 생각, Bo-105나 가젤, 링스 같은 소형 헬리콥터를 대전차용으로 개량해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소형 헬리콥터를 개량한 대전차 무장헬기의 한계가 곧 드러나는데 기체에 비해 무거운 대전차 미사일들을 탑재하고 다니다보니 기동성이 저하되었고, 이는 특히 유럽 전장에서는 다른 전장환경에 비해 기체의 생존성에 훨씬 악영향을 끼치는 문제였습니다. 냉전시절, 3차 세계대전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예상됐던 동-서유럽의 경계에는 산같은 지형 장애물도 거의 없는 평평한 구릉지였기 때문입니다.
개발은 순조롭게 진행되어, 1984년에 그 모습이 세상에 드러냈습니다. 두드러지는 신기술이 적용되지 않았고 기관포도 없었으며 내탄성과 무장탑재량도 AH-1 코브라와 별 차이가 없었지만, 쌍발 엔진과 당대 기술로서는 최대한 경량화한 헬리콥터 중량덕에 기동력이 크게 향상되었고, 대전차 임무에 있어서는 AH-1 코브라보다 뛰어난 공격 헬리콥터가 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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