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60
전폭 로터포함 : 12 m (39 ft 4 in)
전고 3.99 m (13 ft 1 in)
로터 지름 12 m (39 ft 4 in)
유상하중 1,760 kg (3,880 lb)
공허중량 4,240 kg (9,348 lb)
최대이륙중량 5,670 kg (12,500 lb)
디자인이 헬리콥터치고는 상당히 특이한 외형을 가지고 있는데, 이유는 자동차 회사인 푸조 산하에 있는 산업 디자인 연구소인 푸조 디자인 랩에서 원안을 받아서 헬리콥터가 날 수 있게끔 수정 보완을 해서 나온게 바로 이 헬리콥터의 외형으로서 원안 특유의 매끄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동체 외형을 지니면서도 조용한 비행이 가능하게끔 만든 혁신적인 헬리콥터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2015년 6월 13일에 첫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일본 육상자위대의 UH-1J를 대체하기 위한 UH-X 사업에서 에어버스 헬리콥터스가 가와사키 중공업을 끼고 제안한 기종이었지만 벨 헬리콥터와 후지중공업에서 제안한 Bell 412EPX가 선정되면서 탈락했습니다.
전폭 로터포함 : 12 m (39 ft 4 in)
전고 3.99 m (13 ft 1 in)
로터 지름 12 m (39 ft 4 in)
유상하중 1,760 kg (3,880 lb)
공허중량 4,240 kg (9,348 lb)
최대이륙중량 5,670 kg (12,500 lb)
디자인이 헬리콥터치고는 상당히 특이한 외형을 가지고 있는데, 이유는 자동차 회사인 푸조 산하에 있는 산업 디자인 연구소인 푸조 디자인 랩에서 원안을 받아서 헬리콥터가 날 수 있게끔 수정 보완을 해서 나온게 바로 이 헬리콥터의 외형으로서 원안 특유의 매끄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동체 외형을 지니면서도 조용한 비행이 가능하게끔 만든 혁신적인 헬리콥터가 나오게 된 것입니다.
2015년 6월 13일에 첫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일본 육상자위대의 UH-1J를 대체하기 위한 UH-X 사업에서 에어버스 헬리콥터스가 가와사키 중공업을 끼고 제안한 기종이었지만 벨 헬리콥터와 후지중공업에서 제안한 Bell 412EPX가 선정되면서 탈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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