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12
원형기는 SR-71의 전신인 A-12이며, 마하 3을 넘는 초음속 비행능력 역시 A-12의 특성을 그대로 물려받았지요. 단가는 1500만 ~ 1800만 달러인데 2015년 현재가치로 1억 1500만 ~ 1억 3800만 달러 정도입니다.참고로 F-22가 2015년 기준 1억 6400만 달러이지요. 물론 웬만한 미사일보다 빠르게 도주하고, 그렇지 못한 적 미사일의 사거리도 실질적으로 크게 줄일 수 있는 당대의 YF-12의 성능을 감안하면 그 가치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첫 비행은 1963년 8월 7일이며, XB-70의 호위용 전투기로 개발되다가 취소된 YF-108 레이피어의 Hughes AN/ASG-18 화기관제 레이더를 장착하였습니다. 이 레이더를 다루기 위해 복좌식으로 개조되었으며 레이더를 넣기 위해 기수부분의 외양이 변경되었지요. 또한 바뀐 기수부분과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동체 아래쪽에 벤트럴 핀이 추가되었는데 이착륙시에는 이 부분이 땅에 닿으므로 접히는 구조입니다.
원형기는 SR-71의 전신인 A-12이며, 마하 3을 넘는 초음속 비행능력 역시 A-12의 특성을 그대로 물려받았지요. 단가는 1500만 ~ 1800만 달러인데 2015년 현재가치로 1억 1500만 ~ 1억 3800만 달러 정도입니다.참고로 F-22가 2015년 기준 1억 6400만 달러이지요. 물론 웬만한 미사일보다 빠르게 도주하고, 그렇지 못한 적 미사일의 사거리도 실질적으로 크게 줄일 수 있는 당대의 YF-12의 성능을 감안하면 그 가치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첫 비행은 1963년 8월 7일이며, XB-70의 호위용 전투기로 개발되다가 취소된 YF-108 레이피어의 Hughes AN/ASG-18 화기관제 레이더를 장착하였습니다. 이 레이더를 다루기 위해 복좌식으로 개조되었으며 레이더를 넣기 위해 기수부분의 외양이 변경되었지요. 또한 바뀐 기수부분과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동체 아래쪽에 벤트럴 핀이 추가되었는데 이착륙시에는 이 부분이 땅에 닿으므로 접히는 구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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