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11 Aardvark
전장 22.4m
전고 5.22m
주익면적 61.07㎡
자체중량 24,000kg
최대이륙중량 51,486kg
최대속도 마하 2.5
실용상승한도 60,000피트
최대항속거리 5,500km 이상
항전장비 지형추적 레이더/INS/공격 레이더 등
엔진 P&W TF30-P-103 터보팬 엔진 2기
승무원 2명
원래는 미 공군과 미 해군이 같이 쓸 전투기로 개발될 예정이었지만, 해군형의 F-111B는 항공모함에서 쓰기에는 너무나 무거웠고 무게를 줄였더니 원래의 목표였던 공용 전투기라는 것이 날아갔습니다. 심지어 부품 공용화율이 30% 미만이었지요. 문제가 그것 하나 뿐이라면 어찌어찌 아쉬운대로 그냥 쓸 수 있었을지도 몰랐지만, 정비소요나 성능미달 등의 문제가 계속 이어져 결국 해군용은 취소되고 공군용만 생산되었습니다.
전장 22.4m
전고 5.22m
주익면적 61.07㎡
자체중량 24,000kg
최대이륙중량 51,486kg
최대속도 마하 2.5
실용상승한도 60,000피트
최대항속거리 5,500km 이상
항전장비 지형추적 레이더/INS/공격 레이더 등
엔진 P&W TF30-P-103 터보팬 엔진 2기
승무원 2명
원래는 미 공군과 미 해군이 같이 쓸 전투기로 개발될 예정이었지만, 해군형의 F-111B는 항공모함에서 쓰기에는 너무나 무거웠고 무게를 줄였더니 원래의 목표였던 공용 전투기라는 것이 날아갔습니다. 심지어 부품 공용화율이 30% 미만이었지요. 문제가 그것 하나 뿐이라면 어찌어찌 아쉬운대로 그냥 쓸 수 있었을지도 몰랐지만, 정비소요나 성능미달 등의 문제가 계속 이어져 결국 해군용은 취소되고 공군용만 생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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