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32
기본중량 6,640kg
엔진 모델 TB3-117BMA, 마력 2,200 X 2
속도 최대 230km/h , 순항 200km/h
순항시간 3시간 10 분
연료적재량 2,456ℓ
연료소모량 704ℓ/h
탑승인원 최대 18명, 평시 14명 내외
내부적재 3,500kg
외부적재 5,000kg
Ka-32의 가장 큰 특징은 테일로터가 없이 2중 동축반전로터를 채용한 점입니다. 꼬리에 로터가 없이 메인로터가 2중으로 되어 있어 운동성과 힘이 좋은데요. 미군에서도 NATO 3색으로 도색되어 운용중인 모습이 목격되기도 했습니다.
러시아에서 Ka-32를 해군육전대용 상륙 헬리콥터로 사용하고는 있으나, 실제로 병력 승하차가 포함된 훈련영상을 유튜브 등지에서 보면 탑승은 한참 걸리고, 하기시에는 병사들이 자기 키 만한 높이에서 아무 안전장치 없이 뛰어내리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헬기가 땅에 완전히 내린 뒤에 지상에서 캐빈 바닥까지의 높이가 거의 1.5m 가량 되는데, 병력을 안전히 투입한다고 헬기가 땅에 내리고 전원이 계단밟고 내려갈때까지 기다린 뒤 헬기가 다시 떠서 날아가려면 시간이 걸려 적의 공격에 취약해집니다. 일반적 헬기의 형상을 벗어나고 탑승 인원수를 덩치에 비해 타협해 가면서까지 넓은 출입구와 신속한 강습 능력을 중시한 UH-60과 정반대인 셈이네요.
기본중량 6,640kg
엔진 모델 TB3-117BMA, 마력 2,200 X 2
속도 최대 230km/h , 순항 200km/h
순항시간 3시간 10 분
연료적재량 2,456ℓ
연료소모량 704ℓ/h
탑승인원 최대 18명, 평시 14명 내외
내부적재 3,500kg
외부적재 5,000kg
Ka-32의 가장 큰 특징은 테일로터가 없이 2중 동축반전로터를 채용한 점입니다. 꼬리에 로터가 없이 메인로터가 2중으로 되어 있어 운동성과 힘이 좋은데요. 미군에서도 NATO 3색으로 도색되어 운용중인 모습이 목격되기도 했습니다.
러시아에서 Ka-32를 해군육전대용 상륙 헬리콥터로 사용하고는 있으나, 실제로 병력 승하차가 포함된 훈련영상을 유튜브 등지에서 보면 탑승은 한참 걸리고, 하기시에는 병사들이 자기 키 만한 높이에서 아무 안전장치 없이 뛰어내리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헬기가 땅에 완전히 내린 뒤에 지상에서 캐빈 바닥까지의 높이가 거의 1.5m 가량 되는데, 병력을 안전히 투입한다고 헬기가 땅에 내리고 전원이 계단밟고 내려갈때까지 기다린 뒤 헬기가 다시 떠서 날아가려면 시간이 걸려 적의 공격에 취약해집니다. 일반적 헬기의 형상을 벗어나고 탑승 인원수를 덩치에 비해 타협해 가면서까지 넓은 출입구와 신속한 강습 능력을 중시한 UH-60과 정반대인 셈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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