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l 206
승객 4명
전장 39피트 8인치(12.11m)
메인로터 지름 33피트 4인치(10.16m)
전고 9피트 4인치(2.83m)
로터 면적 872제곱피트(81.1제곱미터)
공허중량 1,713파운드(777kg)
최대 이륙중량 3,200파운드(1,451kg)
엔진 1x 엘리슨 250-C20J 터보샤프트, 420마력(310kW)
최대속도 122노트(224km/h, 139mph)
항속거리 374nmi(430마일, 693km)
작고 강력한 '엘리슨 250' 터보샤프트 엔진은 기체의 소형화를 가능케 했고 이는 제작비용의 절감으로 판매가격을 낮춰 시장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메인/테일 로터는 전부 2장의 블레이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역시 제작비용의 절감과 동시에 유지/보수 비용의 감소로 이어지며, 적당한 크기의 동체는 파일럿 포함 5명이 탑승할수 있으며 좌측 후부에는 트렁크가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에 대형의 캐노피는 넓고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해주지요.
이에 더해 1994년 7월 22일, 'Ron Bower'씨의 제트레인저(기체 등록번호 : N206AJ)가 세계일주를 끝내고 텍사스 허스트에 착륙하면서 기네스북을 갱신했지요. 총 비행시간은 24일 4시간 36분 24초, 평균 비행속도는 35.62노트를 기록했으며, 이 제트레인저는 91갤런의 보조 연료탱크를 장착했다고 합니다.
파일럿 1명
승객 4명
전장 39피트 8인치(12.11m)
메인로터 지름 33피트 4인치(10.16m)
전고 9피트 4인치(2.83m)
로터 면적 872제곱피트(81.1제곱미터)
공허중량 1,713파운드(777kg)
최대 이륙중량 3,200파운드(1,451kg)
엔진 1x 엘리슨 250-C20J 터보샤프트, 420마력(310kW)
최대속도 122노트(224km/h, 139mph)
항속거리 374nmi(430마일, 693km)
미국 '벨(Bell)'사에서 개발한 단발 터보샤프트 헬리콥터입니다. 단발 고정익기 중에 가장 인기있는 기체가 '세스나 172(Cessna 172)' 시리즈라면 단발 회전익기 중에 가장 인기있는 기체는 바로 이 'Bell 206' 시리즈이지요. Bell 206는 출시와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몰았는데 동시기 Bell 206에 대적하는 동급 기체가 아예 없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작고 강력한 '엘리슨 250' 터보샤프트 엔진은 기체의 소형화를 가능케 했고 이는 제작비용의 절감으로 판매가격을 낮춰 시장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메인/테일 로터는 전부 2장의 블레이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역시 제작비용의 절감과 동시에 유지/보수 비용의 감소로 이어지며, 적당한 크기의 동체는 파일럿 포함 5명이 탑승할수 있으며 좌측 후부에는 트렁크가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에 대형의 캐노피는 넓고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해주지요.
이렇게 1962년 12월 8일에 초도비행, 1967년 민수시장 출시 이후 7천대 이상 생산/판매된 헬리콥터 계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는데요. 1982년 9월 1일, 'H. Ross Perot, Jr'씨와 'Jay Coburn'씨가 조종하는 롱레인저(기체 등록번호 : N3911Z)가 텍사스 댈러스를 이륙, 지구 한바퀴를 돌고 29일 3시간 후인 9월 30일, 출발지에 착륙함으로써 기네스북에 '세계최초 헬리콥터 세계일주'로 기록됐습니다.
이에 더해 1994년 7월 22일, 'Ron Bower'씨의 제트레인저(기체 등록번호 : N206AJ)가 세계일주를 끝내고 텍사스 허스트에 착륙하면서 기네스북을 갱신했지요. 총 비행시간은 24일 4시간 36분 24초, 평균 비행속도는 35.62노트를 기록했으며, 이 제트레인저는 91갤런의 보조 연료탱크를 장착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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