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G-29
전고 : 4.72m
주익면적 : 38㎡
자체중량 : 11t
최대이륙중량 : 21t
최고속도 : 마하 2.25
실용상승한도 : 17,000m(펄크럼A)/18,000m(펄크럼C)
작전행동반경 : 700Km
항속거리 : 1,500km(펄크럼A)/1,430km(펄크럼C)
항전장비 : N019/N019M/N010 Zhuk 계열 레이더, IRST 등
엔진 : 클리모프 RD-33 터보팬 엔진(dry : 11,240lbs / wet : 18,300lbs) 2기
기체형상은 전반적으로 날개와 동체의 구분이 모호한 블렌디드 윙 바디(Blended Wing Body) 형태이며, 에어 인테이크는 급기동으로 인한 고받음각 상황에서도 원활하게 공기를 흡입하기 위하여 동체 아래쪽에 달려있습니. 다만 이 때문에 노즈기어에서 튄 흙이나 이물질이 에어 인테이크로 들어갈 위험이 있어, MiG-29의 노즈기어에는 흙받이가 달려있으며 지상에서 활주시에는 에어 인테이크를 닫아버리고 동체 위쪽에 있는 보조 에어 인테이크를 사용합니다.
전장 : 17.42m
전고 : 4.72m
주익면적 : 38㎡
자체중량 : 11t
최대이륙중량 : 21t
최고속도 : 마하 2.25
실용상승한도 : 17,000m(펄크럼A)/18,000m(펄크럼C)
작전행동반경 : 700Km
항속거리 : 1,500km(펄크럼A)/1,430km(펄크럼C)
항전장비 : N019/N019M/N010 Zhuk 계열 레이더, IRST 등
엔진 : 클리모프 RD-33 터보팬 엔진(dry : 11,240lbs / wet : 18,300lbs) 2기
МиГ-29(MIG-29)은 러시아, 구 소련 미코얀 그레비치 설계국에서 개발한 전투기입니다. NATO 코드명은 받침대, 지렛목이라는 뜻의 '펄크럼(Fulcrum)'이지요. MiG-29가 펄크럼이라는 NATO 코드명을 부여받을 당시에는 서방국가에게는 미지의 존재였기 때문에 엄청난 불안요소였습니다. 서방진영에 있는 모든 전투기를 아득히 상회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과장된 정보가 퍼져서 발생한 상황이었습니다.
전반적인 형태는 Su-27(Су-27)과 유사한데, 설계초기 컨셉 자체가 Su-27과 같은 TsAGI(ЦАГИ)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체형상은 전반적으로 날개와 동체의 구분이 모호한 블렌디드 윙 바디(Blended Wing Body) 형태이며, 에어 인테이크는 급기동으로 인한 고받음각 상황에서도 원활하게 공기를 흡입하기 위하여 동체 아래쪽에 달려있습니. 다만 이 때문에 노즈기어에서 튄 흙이나 이물질이 에어 인테이크로 들어갈 위험이 있어, MiG-29의 노즈기어에는 흙받이가 달려있으며 지상에서 활주시에는 에어 인테이크를 닫아버리고 동체 위쪽에 있는 보조 에어 인테이크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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