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경영(2)

세상소식 2015. 7. 5. 06:00

<화장실 경영의 사례>

> KT, 한국마이크로소프트
- 회사 상품과 서비스 등 실질적 정보 공유

 

 

 

KT는 화장실에 자사와 경쟁사의 요금제를 일목요연하게 비교 분석한 도표를 게시하여 모든 임직원이 회사의 주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구체적으로알 수 있도록 공유하였다.
이와 비슷한 사례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때마다 어떤 제품인지 그림과 함께 설명서를 화장실에 비치한다고 한다.
영업직원이 아니더라도 전직원들이 제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LG유플러스, LG CNS
- 최고경영자의 메시지로 비전 공유

 

 

이 회사는 모두 최고경영자의 메시지를 부착하였다.
최고경영자의 경영철학 및 비전을 전함으로써 위로부터 아래로의 소통을 통해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

특히 LG생활건강의 경우 차석용 부회장이 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직접 작성하여 게시하고 있다. 분기마다 교체하는 CEO 메시지의 주제는 현장에서 본 경영철학과 직장에서의 성공 공식, 주요 사업 전략 뿐 아니라 삶의 작은 자세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최고경영자가 으레 강조하는 쉬운 '최고','경쟁','승리‘ 등 최상급 수식어가 아닌 인생 선배로서 직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이 담담한 필체로 적혀있다.
단지 열심히 하자는 독려가 아니라 회사의 정책이 나온 배경이나 전략 방향을 알려주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
실제로 직원들은 "CEO메시지는 매너리즘에 빠지거나 일상에 지칠 때 새로운 사고의 전환의 계기가 되기도 하고 피곤한 직장생활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된다"고 말한다.

'세상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실 경영(4)  (0) 2015.07.11
화장실 경영(3)  (0) 2015.07.06
화장실 경영(1)  (0) 2015.07.04
성공하는 학원을 만들기 위한 필수조건(4)  (0) 2015.06.30
성공하는 학원을 만들기 위한 필수조건(3)  (0) 2015.06.29
Posted by 헬프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