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포르 24
뉴포르 24 전투기와 이전 버전ㅇ 가장 큰 변경점은 동체 디자인의 유선형 변경이었습니다. 동체에 그려졌던 검은 고양이는 N.87 비행대대의 상징이었습니다.
독일군의 신형 전투기인 알바트로스 전투기에 의해서 삽시간에 구식이 되어버린 뉴포르 17 전투기를 대체할 목적으로 개발된 뉴포르 24는 이전 시리즈들과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각진 모양이었던 날개와 동체는 공기역학적으로 알맞게 유선형의 형태로 바뀌었으며, 수직 꼬리날개는 예전처럼 전부 가동하는 방식이 아니라 일부분만 가동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또, 꼬리부분을 지지하는 테일스키드 내부에는 스프링이 장착되어서 외형적으로 깔끔해졌다고도 합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신형 뉴포르 전투기는 곧 양산에 들어갔지만, 해당 전투기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한 비행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수직 꼬리 날개가 구조적으로 문제를 발생시키는 걸 발견했습니다. 이런 중요한 문제를 뒤늦게 발견한 뉴포르 사는 임시방편으로 뉴포르 17에서 사용되었던 테일스키드와 꼬리날개, 방향타를 다시 사용함으로써 해결했다고 하며, 이 수정된 버전을 Nieuport 24bis라고 불렀습니다.
꼬리 부분이 수정된 뉴포르 24bis는 이전 시리즈에서 사용되었던 형태로 돌아갔습니다. 24bis는 영국 해군 항공대에서 사용하기도 했지요. 이런 저런 우여곡절을 겪고 기체의 외형도 크게 개선되었지만, 정작 전투기의 심장과도 같은 엔진은 여전히 뉴포르17에서 사용된 130마력의 르 론 로터리 엔진이 사용되었는데, 이 때문인지 뉴포르 24와 24bis는 뉴포르 17에 비해서 성능이 약간 좋아지는 수준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뉴포르 24와 24bis의 무장은 사용한 나라에 따라서 달랐습니다. 프랑스는 싱크로나이즈 기어로 작동하는 한 정의 빅커스 기관총을 사용했고 영국은 포스터 마운팅을 이용한 루이스 기관총을 대부분 사용했습니다.
1917년의 다른 비행기들에 비해 그저 그런 성능을 가진 뉴포르 24 전투기였지만 전선에는 막대한 양의 뉴포르 17 전투기가 교체를 기다리고 있는 실정이었고 딱히 다른 방법이 없었던 프랑스 공군은 어쩔 수 없이 뉴포르 24와 24bis를 주력 전투기로 채용하게 됩니다. 1917년 여름이 되자 SPAD 사의 SPAD S.7 전투기가 새롭게 등장하면서 뉴포르 24 전투기를 대체해나갔고, 대체된 뉴포르 24 전투기들은 훈련용으로 사용되기 위해 무장을 제거한 다음에 후방으로 돌려졌으며, 생산도 중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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