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포르 28


1917년 중반이 되자 뉴포르 17 전투기는 새롭게 등장하는 독일군의 신형 전투기들을 상대하는게 점점 버거워졌습니다. 이렇게 도태되어가는 17 전투기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한 뉴포르 24는 신형기임에도 불구하고 그리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지 못 했고, 뉴포르 사와 들라쥬는 프랑스의 주력 전투기로 납품된 뉴포르 전투기들이 스패드 사에서 만든 신형기인 스패드 S.7로 대체되는 걸 지켜봐야 했습니다.


뉴포르 사는 그저 높은 기동력을 지녔었던 예전의 공중전 개념과 달리 점점 빨라지고 점점 고도가 높아지는 등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항공기의 기술 변화에 맞춰 개발 컨셉을 바꾸게 됩니다. 뉴포르 28은 가볍게 설계되었으며, 더 강력해진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사용되었던 V자 모양의 날개 지지대를 변경하였으며, 아랫 날개가 예전보다 커져서 더 이상 일엽반기의 형태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또 보조 날개를 아랫 날개에만 설치하는 변경점이 있었고, 이런 변경사항들 덕분에 이전 시리즈들과는 달리 외관상으로도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래도 꼬리 날개는 큰 변화 없이 뉴포르 24에서 사용하던 형태를 계속 유지했습니다.
엔진 성능이 강화되면서 뉴포르 28의 무장도 강화될 필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가늘어진 동체 디자인 덕분에 두 정의 기관총을 나란히 배치할 공간이 부족했는데, 동체 왼쪽에 비스듬히 장착함으로써 해결했고 뉴포르 전투기는 드디어 두 정의 빅커스 기관총을 표준 무장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 시리즈들과 달리 혁신적인 변화를 거친 뉴포르 28은 조종하기 쉬웠으며 뉴포르 시리즈 답게 기동성도 좋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전체적인 성능은 썩 좋지 않았고, 엔진의 신뢰성이 매우 낮았다고 하는데요. 가장 심각했던 문제로 동체의 겉 부분을 감싼 혼합 합판이 골칫거리였는데, 뒷 날개에 사용된 혼합 합판이 부풀어 오르면서 합판의 접합부가 떨어져 버리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물론 이런 문제들은 재빠르게 해결되었지만 스패드 사의 스패드 전투기로 교체되어 버리는 계기를 만들어주었고, 1918년 7월 뉴포르 28 전투기가 모두 스패드 전투기로 대체되면서 퇴역하게 됩니다.

Posted by 헬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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